■ PC하드웨어 & IT기기 리뷰/생활 가전, 가구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7S 리뷰!

오베르뉴 크로나 2020. 1. 8. 18:19
728x90

 

 
 
 
 
 
 
제품 미리 보기!
(유튜브 영상 화질 : 3,840 x 2,160 / 4K 해상도 지원)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2020년형으로 더욱 새로워진, 프리미엄 휴대용 공기 청정기, 알로코리아 A7S입니다. 해당 제품은, 가정과 사무실, 차량, 유모차 내부 등 어디에서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로, H13 헤파 필터를 포함한 4단계의 공기 청정 기술과, 원통형 필터로, 360° 전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상단의 공기 배출부로 신선한 공기를 배출합니다. 또한, 터치형 인터페이스가 아닌, 핸드 모션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터치 조작 없이 모션으로 간단하게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공기 청정기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스펙
 
 
 
 

 
  패키지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의 4단계 공기 청정 기술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으며, 주요 특징과 인터페이스가 인쇄되었습니다.
 
 
 
패키지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조합이 사용되었고, 전면을 제외한 부분은 모두 심플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패키지 측면에 봉인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알로코리아 A7S 공기청정기 본체와 USB 전원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제품은, 마치 텀블러같이 좁고 길게 제작되었습니다. 하우징은 블랙 색상의 무광 재질이 사용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제품의 상단에는 LED 스크린이 탑재되었습니다. 최초 사용 시에는 보호필름을 떼어내고 사용하면 되고, 공기 배출구는 360°로 구성되어, 상쾌한 공기를 전 방향에 배출합니다.
 
 
 
제품 후면에는, 전원 케이블 단자가 구성되었습니다. 5V의 전원 공급이 필요하며, PC의 USB 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은 휴대가 간편하고,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내장 배터리가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 공급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USB 전원 케이블과 함께, 보조배터리나 어댑터 등이 필요합니다.
 
 
 
제품의 하단에는 공기 흡입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벌집형의 에어홀이 적용되었으며, 배출구와 마찬가지로 360° 전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합니다.
 
 
 
 
기본 동봉된 USB 케이블과 사용설명서입니다. 사용설명서는 한글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장착
 
 
제품이 작동하기 위해서는 전원 공급이 필요합니다. C 타입의 USB 케이블을 제품 본체와 연결하고, 반대쪽 부분은 USB Type-A 포트의 허브나, 어댑터 등에 연결하면 끝입니다.
 
 

 
알로코리아 A7S는,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게 4가지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정과 사무실 내에서 사용하며, 보조 배터리나 충전 어댑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단품으로 구매했습니다.
 
 
 
필터 교체도 간단한데, 본체의 밑부분 뚜껑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분리하고, 필터를 꺼내어 교체합니다. 필터 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마다 다르지만, 24시간 내내 사용 시, 약 6개월 정도의 주기를 갖습니다.
 
 
 
알로코리아 A7S는, 4단계 필터링 기술로 7가지 유해 물질을 제거합니다. 접촉면이 넓은 원통형의 필터를 적용해, 작은 크기에서도 더욱 효과적인 공기 청정기 가능토록 했습니다.
 
 
 

 
  주요 특징
 
 
또,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과 주변 환경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온도와 습도가 표시되며, 청정 세기 및 필터 교체 알림 인디케이터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알로코리아 공기 청정기는, 조도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터치하지 않고도 제품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저소음 모드와 강력 청정 모드 2가지 기능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핸드 모션으로 해당 기능을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을 순간적으로 차단시키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손으로 가볍게 쓸어 넘기거나, 가볍게 덮는 듯한 모션을 취해도 인식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바로 아래 LED 무드등이 탑재되어 있는데, 고감도의 TVOC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공기 중의 TVOC 오염도를 녹색과 노란색, 붉은색의 3단계로 나누어 표시합니다. 지속 라이팅이 아닌 숨 쉬는듯한 효과를 제공하며, LED가 강렬하지 않고 은은하게 점등되어 무드등으로도 적당합니다.
 
 
 

 
  성능 비교
 
 
또한, 바람의 세기 별로 발생되는 소음을 측정해봤습니다. 측정은, 제품의 바로 옆인 5CM 거리에서 측정을 진행했으며, 전원을 꺼놨을 때와 저소음 모드는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조용하며, 소음으로 구분하기 어려웠습니다. 강력 청정 모드는, 상대적으로 구분이 되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바람 세기별로 소비 전력을 측정해봤습니다.
 
 
 

 
  후기
 
 
이렇게 해서, 알로코리아의 프리미엄 휴대용 공기 청정기 A7S를 살펴봤습니다. 높이가 약 18.6cm로 아담하게 제작된 해당 제품은, 블랙 색상의 무광 소재 하우징이 사용되어 굉장히 깔끔하고, 로고와 전원 단자만을 구성해 디자인적으로도 군더더기 없습니다. 소형 공기청정기임에도, 그 성능은 무시할 수 없었는데요. A7S의 공기 청정 능력은, CA 인증 기준 대비 2배 이상의 성능을 자랑하고, 4단계 필터링 기술로, 굉장히 상쾌한 공기를 제공합니다. 내장 배터리가 없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 공급이 필요하지만, 소형 공기청정기인 만큼, 활동 공간 내에서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문제 되지는 않았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강력 청정 모드 사용 시에, 강력한 성능만큼이나 소음이 조금 발생합니다. 또, 주변 환경에 따라 제품의 모드를 변경하고, 전원을 대기시킬 수 있는 AUTO 모드가 추가되었으면 더욱 완벽할 것 같습니다.
 
 
 
CopyRight©.2019.오베르뉴 크로나.All Right Reserved
 
 

 
 
 
#오베르뉴크로나 #IT테크 #리뷰 #네이버체험단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초미세먼지 #공기청정기추천 #차량용공기청정기 #차량공기청정기 #담배냄새제거 #미니공기청정기 #휴대용공기청정기 #원훔공기청정기 #소형공기청정기 #가성비좋은공기청정기 #미세먼지공기청정기 #가성비공기청정기 #서울초미세먼지 #차량용공기청정기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