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하드웨어 & IT기기 리뷰/모바일, 악세서리

똥 손도 금 손처럼 완벽하게 부착 가능한 풀 커버 강화유리! 윈크라우드 UV경화 필름 리뷰~!

오베르뉴 크로나 2019. 8. 6. 23:17
728x90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그동안, 풀 커버 강화유리, 방탄 필름 등 다양한 제품을 부착해왔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점착액을 사용해 UV 경화 방식으로 필름을 부착하는, UV 경화 풀 커버 필름입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 9 사용자로, 측면 엣지 부분이 어떠한 제품을 쓰더라도 자꾸 붕 뜨거나, 엣지 부분으로 조금씩 먼지 유입이 되는데, 윈크라우드의 UV 경화 필름은 점착액을 사용하기 때문에 빈틈 없이 부착되어, 완벽한 일체감을 제공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패키지
 
 
패키지는 깔끔하게 제작되었으며, 일반적인 강화유리 패키지 보다 2~3배 정도 두께가 있는 패키지로 제작되었습니다.
 
 
 
패키지 상단에는 고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봉인씰은 없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설치 트레이와 강화유리, 점착액, 핀, UV 경화기와 USB 전원 케이블, 극세사 천과 먼지 제거 스티커, 알코올 솜 등 매우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착
 
 
윈크라우드 강화유리를 부착하기 전에, 기존에 사용하던 필름이 있다면 제거해 주시고, 동봉된 극세사 천이나 알코올 솜 등을 이용해, 갤럭시 노트 9 스마트폰 전면을 깨끗하게 닦습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전면 스피커와 측면 버튼에 부착합니다. 저는, 전면 스피커에만 부착하여 진행했습니다.
 
 
 
트레이를 장착한 뒤, 핀을 트레이 구멍에 삽입해 줍니다. 그 후, 점착액을 가이드라인에 맞춰 떨어뜨립니다. 그 후, 트레이 하단을 눌러, 점착액이 중앙 쪽으로 흘러 내려올 수 있도록 합니다. 저는 이 절차를 지키지 않고 진행을 해서 위 쪽에 많이 모인 점착액이, 결국 스마트폰 뒤쪽까지 흘러나왔습니다. 또한, 책상같이 평평한 곳에서 진행하기를 추천하며, 스마트폰 하단에 다른 천 등을 덧대어 진행하시면 나중에 점착액이 흘러나와도 정리하기 편합니다.
 
 
 
보호필름을 하단에 고정한 뒤, 핀 위에 필름을 걸쳐놓고 상, 하, 좌, 우를 알맞게 맞춰줍니다. 그 후, 핀을 뽑아 점착액이 필름에 퍼지도록 트레이의 가장자리를 눌러줍니다.
 
 
 
점착액이 강화유리의 가장자리까지 고루 퍼졌다면, UV 경화기를 이용해 상단과 중앙, 하단 순으로 20초씩 자외선으로 경화시킵니다.
 
 
 
설치 트레이를 제거하여, 흘러나온 점착액이 있는지 확인하고, 흘러나온 점착액을 알코올 솜과 극세사 천을 이용해 닦아냅니다. 그 후, UV 경화기를 이용해, 45초씩 같은 순서대로 자외선 경화시키면 부착이 완료됩니다. 부착을 해보기 전에는 정말 어려워 보였지만, 실제로 부착을 해보니 절차가 많다 뿐이지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꼭 설치 방법을 정독한 뒤에 진행하시길 바라며,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바닥이나 혹은 스마트폰 뒤에 천 등을 대고 부착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점착액 투하 위치를 잘못 선정해서, 점착액이 많이 흘러나와 닦아내 보니, 결국 책상의 코팅이 벗겨졌습니다.
 
 
 

 
  터치감 및 테스트
 
 
보통의 풀 커버 강화유리나 필름을 부착하면, 점착 패드나 접착물질로 인해, 터치 민감도를 켜야 터치가 원활히 인식이 되는데, 윈크라우드의 갤럭시 노트 9 UV 경화 필름은, 해당 기능을 끄고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무것도 부착되지 않은 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킬 정도로 완벽한 일체감을 보입니다.
 
 

 

 
S 펜 사용 시나, 엣지 기능에서도 커버 전체에 걸쳐 우수한 인식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터치감을 테스트하면서 맨손으로 글라스를 문지른 후, 글라스에 지문이 묻어나는지 체크해봤습니다. 터치를 하는 경우에는 거의 지문이 찍혀나지 않으며, 드래그하는 경우에는 흔적만 약하게 남습니다. 타사 제품들이 20%의 지문이 남는다고 가정하면, 윈크라우드 제품은 7~10% 정도 남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충격방지의 하드 코팅되어, 혹시나 화면의 색감이나 화질에 지장이 있지는 않을까 걱정했지만, 디바이스 본연의 액정 성능을 십분 발휘하고 있습니다. 특히, 필름 안으로 유입되는 먼지가 없다 보니, 화면 자체가 깨끗해 보입니다.
 
 
 

 
  후기
 
 
윈크라우드의 갤럭시 노트 9 UV 경화 풀 커버 강화유리는, 풀 커버지만 준수한 가격에 성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현재, 본품과 벌크 제품 1+1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 할인까지 더해져, 1개의 풀세트와 여분의 필름+점착액 벌크 1세트를 만 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노트 9를 사용하고 있지만, S 펜 대신에 직접 글라스를 터치하며 사용해봤는데, 터치감이 정말 좋습니다. 글라스를 문지를 때, 깔깔하거나 뽀드득하지 않고 액정을 만지는 것 같이 매우 매끄럽고, 투명하며, 터치 인식 성능도 좋아, 마치 액정을 만지고 있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엣지 기능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로 보나, 성능으로 보나 완벽한 제품으로, 갤럭시 노트 9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엣지 부분까지 액정 전체를 커버해주는 풀 커버 제품이지만, 점착액을 통한 부착 방식이다 보니, 액정보다 위에 위치한 카메라나 홍채 인식 센서, 스피커 부분 등은 파여 있는 M자 형태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가격이 좀 오르더라도, 마개 등을 이용해, 완벽한 풀 커버 제품이 출시되길 간절히 희망합니다.
 
 
 

 
제품 네이버 쇼핑 링크 :
 
[본 리뷰는 (주)윈크라우드네이버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필름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9필름 #갤럭시노트경화필름 #윈크라우드UV필름 #윈크라우드필름 #갤럭시보호필름 #UV경화필름 #방탄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네이버체험단 #UV경화방식 #윈크라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