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하드웨어 & IT기기 리뷰/음향 기기

높은 몰입감을 가진 게임용이어폰 추천 쿠거 게이밍 ATTILA 사용기

오베르뉴 크로나 2023. 3. 18. 04:18
728x90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COUGAR(쿠거)인데요. 쿠거는 주요 컴퓨터 부품부터, 주변기기인 게이밍 기어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게이머 한 명 한 명의 게이밍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내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쿠거의 게임용 주변기기를 계속해서 살펴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게이밍이어폰 COUGAR ATTILA를 통해, 쿠거 게이밍이 그리고 있는 게이밍 라이프 스타일을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모델은, 전도성이 높은 소재인, 그래핀으로 만든 진동판을 드라이버에 탑재해, 기존 소재 대비 강성 향상이나 왜곡 감소 등의 이점을 제공하는 고성능 이어폰으로, 착탈식과 인라인 듀얼 마이크를 통해, 보이스 챗까지 가능토록 설계되었습니다. 귀 주변을 모두 덮어, 다소 답답할 수 있었던 게이밍 헤드셋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보니, 게이머나 스트리머가 조금 더 쾌적하고, 스타일리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죠.
 
 
 

 

 
패키지를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검은색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쿠거 게이밍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렌지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어,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제법 깔끔하고 심플하게 제작되었고, 패키징 되어 있는 채로 외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주변 곳곳에는 주요 특징과 함께,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장치와도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인 노출을 위해, 내부 패키징은 제품 위주로 심플하게 되어있지만, 플라스틱 완충재에 강력하게 고정되어 있어, 운송 중에 생길 수 있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안쪽에 구성된 오렌지색 박스에 이중구조로 제품을 패키징 해, 효율적으로 수납했네요. 구성품으로는 이어폰 본체와 3종의 이어팁 및 이어훅, 이를 보관할 수 있는 휴대용 케이스와 함께, 분리형 마이크와 변환 젠더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되었습니다.
 
 
 

 

 
쿠거 게이밍이어폰 ATTILA는, 커다란 하우징이 구성되어, 일반적인 제품들보다는 제법 부피가 큰 편인데요. 그로 인해, 다소 밋밋하고 투박해 보일 수 있었지만, 외부에 노출되는 플레이트에, 로고와 나사를 금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투톤 배색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재밌는 점은, 좌측 이어폰에 붐 마이크를 장착할 수 있어, 이어셋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탈부착이 가능한 외부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상쇄해, 보이스를 보다 깔끔하게 수음할 수 있도록, 노이즈캔슬링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마이크가 필요 없는 경우에는 탈거하여, 스타일리시한 유선 게이밍 이어폰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동일한 컬러와 소재를 사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COUGAR ATTILA는, 커널형 인이어 이어폰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인체공학적 설계로 노즐에 경사를 주어, 하우징과의 접촉 없이, 귀에 잘 밀착될 수 있게 제작된 모습이며, 이어훅이 구성되어 있어, 귓바퀴에 걸어 고정할 수 있다 보니, 사용하는 동안 떨어지거나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 비교적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이어 유닛에는, 7mm의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어, 비교적 세밀하고 선명한 사운드 표현이 가능한데요. 챔버 시스템이 적용된 7mm 그래핀 다이어프램 드라이버는, 넓은 음역대에서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해,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 및 음악 등 다양한 장르와 잘 어우러집니다.
 
 
 

 
인라인 컨트롤러는 제법 얇은 두께로 구성되었는데요.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해, 컨트롤러를 통해, 볼륨 조절 외에도 재생이나 일시정지, 통화 및 곡 넘김 등이 가능합니다. 또, 내장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 탈착식 마이크 장착 시에는 자동으로 비활성화되었다가, 분리 시에는 인라인 마이크가 동작하는데요. 전지향성의 성향을 가져, 주변 소음 정도에 따라, 의사 전달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구성품으로, 4극을 3극으로 바꿔주는 젠더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를 통해, PC와 연결하여 오디오 분리도 가능합니다. 다소 짧게 구성된 유선 케이블은, 플랫한 형태와 소재가 사용되어, 줄꼬임과 단선에 강한 모습이지만, 약간의 터치 노이즈가 발생하기 때문에, 움직임이 적은 실내에서의 사용을 권장하고요.
 
 
 

 
쿠거 ATTILA 게이밍이어폰은 휴대와 보관을 위해 파우치가 제공되는데요. 크기는 한 손에 쥐기 편한 크기로, 이어폰과 변환잭, 마이크 등을 말아서 보관하기 용이토록 제작되었습니다.
 
 
 

 

 
청음을 위해, COUGAR ATTILA를 착용해 봤는데요. 비교적 부피가 크고, 또, 마이크로 인해, 어느 정도 무게감이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인체공학적인 경사로 제작된 노즐 디자인 덕분에, 유닛 하우징이 귀에 닿지 않아, 귀에 부담이 적고, 특히, 이어팁과 이어훅이 상당히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되어,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선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인라인 컨트롤러가 상당히 얇고, 사용된 칼국수 케이블 역시 촉감이 부드럽고 가볍다 보니, 전반적인 착용감은 제법 준수한데요. 또, 3종의 이어팁과 이어훅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최적화된 것으로 교체해,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펀지 소재의 이어팁은, 귀속에서 천천히 확장되어, 외부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해 주면서, 답답한 헤드셋 대신 게임용으로 활용하기에, 몰입감 유지에도 전혀 아쉽지 않은 모습이죠.
 
 
 

 
PC에 연결 시에는, 3.5mm 3극 변환 젠더를 연결해, 오디오를 분리하여 연결해 주면 되는데요. 다만, 기본적으로 모바일 장치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다 보니, 케이블이 다소 짧은 경향이 있어, 사용자에 따라, 오디오 허브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쿠거 ATTILA 이어셋을 게이밍 컴퓨터에 연결해, FPS나 레이싱 등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해 봤는데요. 플랫함보다는, 중저음역의 양감이 강조된 형태의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어두운 성향이지만 소리가 명확해, 게임이나 영화에서 다이나믹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준수한 해상력을 바탕으로, 대사나 보이스 전달도 제법 깔끔한 편이여서, 보이스 챗 프로그램을 활용한 팀원과의 음성 대화뿐만 아니라, 리듬감 있는 음악 감상에서도 제법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하죠. 특히, 두꺼운 오버 이어 타입의 헤드셋이 아님에도, 높은 차음성을 제공하면서, 신체적인 개방감과 함께 느낄 수 있는 높은 몰입감은, 헤드셋만 사용해오던 저로서는, 제법 독특한 감각의 사운드 경험을 느낄 수 있었네요.
 
 
 

 
때문에, 스트리머와 같이 인터넷 방송에서 사용 시에도, 사운드 플레이 면에서 부족한 점이 없고,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어, 쿠거 ATTILA는 헤드셋 대용으로 활용해 봄직한 훌륭한 완성도의 인이어 제품이었는데요. 물론, 4극 커넥터로 모바일 장치와도 완벽한 호환성 제공하면서, iOS나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랩톱 및 콘솔 등 보다 다양한 기기에서, 이질감 없는 동일한 사운드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죠.
 
 
 

 
이어셋 마이크의 경우, 분리형과 인라인 마이크 듀얼 구조를 적용해, 사용 환경에 따라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착탈식의 외부 마이크는 자유롭게 각도 조절 가능하고,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적용해, 보다 깔끔한 보이스 수음과, 그로 인한 팀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내부 마이크가 탑재된 컨트롤러 역시, 입과 멀리 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실내에서 보다 자유롭게 활용하기에, 더할 나위 없었는데요.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이어셋 마이크의 전반적인 마이크의 수음성과 품질은 준수한 편이였지만, 아무래도 수음부와 어느 정도 거리가 벌어지는 만큼, 볼륨감은 살짝 낮은 편이였습니다. 볼륨을 100으로 높여 사용하거나, 사운드 카드를 통해, 개별적인 추가 설정이 필요해 보였는데요. 높은 볼륨감 형성을 위해, 입과 가까이 붙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강한 음압으로 인해 퍽퍽 소리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거리가 어느 정도 벌어진 편이 밸런스가 좋아서, 최소한 폼 팁 형태의 윈드 스크린 정도는 제공했어도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렇게 해서, 편안한 착용감과 높은 몰임감을 제공하는 게이밍이어폰 쿠거 ATTILA를 살펴봤습니다. 배그같이 저음 위주의 게임에서 명확한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했고, 깨끗한 해상력과 사운드 디자인이 잘 어우러지면서, 청각적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다만,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탓에, 케이블 길이가 다소 짧은 감이 있는데, 길이가 더 긴 젠더 케이블을 통해, 이를 해결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만큼, 장시간 게임에, 헤드셋 대용으로 활용할 만한 게임용 이어폰으로서,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였고, 디자인 역시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연출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개방적이고 가벼운 착용감으로, 게임용과 인터넷 방송 용도로 활용할 이어폰을 찾고 계시다면, COUGAR ATTILA가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