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하드웨어 & IT기기 리뷰/음향 기기

이번엔, 1만원대 가성비 핀 마이크! BOYA BY-M1 리뷰~!

오베르뉴 크로나 2019. 5. 28. 00:50
728x90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BOYA BY-M1 핀 마이크입니다. 해당 제품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캠코더 등의 카메라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콘덴서 마이크로, 윈드 스크린과 클립, 파워팩을 제공해, 1만원대 가격으로 정말 알찬 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내에서 사용 시에도 제가 가지고 있는 스탠드 마이크나, 헤드셋 마이크보다 훨씬 좋은 수음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야외 방송이나 실내 방송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방송용 마이크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썬포토(주)에누리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스펙
 
 
 
 

 
  패키지
 
 
패키지의 전면에는 제품의 외형이 인쇄되어 있으며, 정품의 경우 썬포토의 정품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과 상세 스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BY-M1 마이크 본체와 파우치, 폼 타입 윈드 스크린, 미끄럼 방지 클립, 1/4" 어댑터, LR44 배터리와 사용 설명서,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BY-M1의 마이크 수음 부분은, 원통형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끝부분을 깎아, 작은 부분이지만 디자인적인 요소에 신경을 썼습니다.
 
 
 
 
BY-M1 핀 마이크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카메라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 카메라나 캠코더에 이용할 때는 외부 전원 공급이 필요하기 때문에, LR44 배터리를 사용하는 파워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커넥터 부분은 오리지널 3.5mm의 4극 커넥터가 사용되어, 다양한 기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의 길이가 6M에 달하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BY-M1 핀 마이크는 1만원대 마이크지만, 구성품이 정말 알차다고 할 수 있는데요. 휴대와 보관에 용이한 파우치를 제공해 휴대하기도 좋고, 6M의 긴 마이크를 보관하기에도 좋습니다. 파우치의 디자인도 블랙 색상으로 통일해 일체감 있고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으며, 파우치의 전면에는 BOYA의 브랜드 마크를 음각으로 처리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또한, 윈드 스크린과 클립, 1/4" 어댑터를 제공해,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배려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장착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카메라에 사용할 경우, 배터리를 장착해야 하고, 카메라 쪽으로 스위치를 올려, 전원 공급이 원활하게끔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사용 시에는 배터리가 필요 없으며, 배터리를 분리하셔도 무방하고, 스위치를 아래쪽으로 내려 모드를 변경해줍니다.
 
 
 
배터리 장착은 정말 간단한데, 파워팩의 윗부분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분리하신 뒤, LR44 배터리를 방향에 맞게 탑재하고, 다시 시계 방향으로 파워팩을 돌려 결착합니다.
 
 
 
미끄럼 방지 클립은, 마이크 수음 부분 밑의 홈에 딱 맞게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힘을 주어 장착하시면 되고, 윈드 스크린은 폼 형태로 제작되어, 마이크를 밀어 넣으시면 됩니다.
 
 
 

 
  마이크 테스트
 
 
 
BY-M1 핀 마이크를 사용하여, 실내와 실외의 두 상황으로 마이크 테스트[링크]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윈드 스크린 장착 유무에 따라, 각각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마이크는 일반적으로 장착하는 부위인 쇄골 부분에 위치하게끔 상의에 장착했으며, 마이크와의 거리는 약 15CM입니다. 실외에서의 테스트는, 이동하는 상황에서 녹음을 진행했으며, 몸을 움직이면서 생기는 여러 마찰음과 주변 환경의 소리가 같이 녹음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모든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한 당일은, 비가 온 다음날이라 바람이 좀 불었지만, 목소리만큼은 뚜렷하게 녹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후기
 
 
저는 IT 제품이나 게임, 방송 시에 스탠드 마이크와 헤드셋 마이크를 사용해온 사용자로, 핀 마이크는 처음 사용해봤는데, 녹음된 목소리의 품질이 정말 좋아, 앞으로는 해당 마이크를 계속해서 사용할 것 같습니다. 특히, 실내에서 진행한 녹음의 경우, 쿨링팬이 10개 장착된 PC가 30CM 옆에 켜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목소리만 깔끔하게 녹음되어, 개인 방송 시에도 정말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BY-M1은 1만원대의 가격대로, 다른 도구를 구매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알찬 구성을 보여줘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이번 리뷰는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PC에서의 설정과 함께 PC에서의 품질도 제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썬포토(주)에누리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BOYA #핀마이크 #에누리체험단 #썬포토 #스마트폰용마이크 #촬영용마이크 #BOYA마이크 #보야 #개인방송용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