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하드웨어 & IT기기 리뷰/주변 기기

RGB LED가 탑재된 기능성 모니터 암! 마운트뷰 PRO-RGB001 게이밍 모니터암 리뷰!

오베르뉴 크로나 2020. 4. 4. 04:41
728x90

 

 
 
 
 
 
 
제품 미리 보기!
(유튜브 영상 화질 : 3,840 x 2,160 / 4K 해상도 지원)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게이밍 환경이나 특별한 인테리어를 구축하는 데에 있어, LED는 방의 전체적인 분위기 조성에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죠. 기존에는 단색 위주의 간단한 효과에 불과했다면, 이제는 1,680만이라는 다채로운 RGB 색상의 LED를, 보다 다양한 곳에서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 PC 관련 기기뿐만 아니라, 데스크와 가습기, 심지어 의자까지도 말이죠.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 역시, RGB LED를 탑재했습니다. 바로, 마운트뷰의 싱글 모니터 암인데요. 현재, 와디즈에서 오픈 예정인 제품으로, 운이 좋게도 정식 출시 전에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틸트와 스위블, 피벗 등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함은 물론이거니와, RGB LED와 멋스러운 디자인으로 화려한 게이밍 감성을 추가했고, USB 단자와 오디오 입/출력 단자를 추가해 다양한 주변 기기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선 정리 홀을 구성했는데요.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스펙
 
 
 
 
 

 
  패키지
 
 
패키지는, 아직 정식 출시되기 전이라 그런지 일반적인 무지 박스가 사용되었는데요. 크기는, 가로 53cm, 세로 33cm로 제법 큰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모니터 암 본체와, 각종 브라켓, 조립 나사 및 육각 렌치,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제품의 외형은, 무광 재질의 사선형으로 제작된 프레임이 사용되어, 굉장히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블랙과 레드 색상의 조합으로, 일반적인 모니터 암 보다 화려하고 게이밍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마운트뷰 PRO-RGB001 모니터 암의 목관절은 2중 관절 구조로, 몸체 관절과 하단 관절과는 별도로, 틸트와 스위블, 피벗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최대 지지 하중은 8kg으로, 관절 자체는 조그맣지만 정밀한 설계를 기반으로 비교적 견고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몸체 힌지는, 가스 스프링 방식이 채택되어, 튼튼한 내구성과 함께, 강력한 인장력을 제공하는데요. 육각 렌치를 통해, 원하는 강도로 조이거나 풀 수 있어, 고개 숙임이나 기울어짐 현상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고, 비교적 정밀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특히, PRO-RGB001은, 몸체에 선 정리 홀더를 구성해, 모니터에 연결되는 각종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있습니다.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모니터를 사용하려면, 최소한 1.2m 이상의 길이로 된 연결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품의 하단 관절에는, 고속 충전이 가능한 USB 3.0 포트와 오디오 입/출력 포트를 구성했는데요. 헤드셋과 각종 입력 기기를 한곳에 연결해, 보다 깔끔한 데스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사용자마다 다른 설치 환경을 고려해, 클램프와 그로밋, 벽걸이 브라켓등을 모두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클램프 방식은, 모니터 암과 데스크를 클램프로 고정하는 방식인데, 일반적인 데스크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방식으로, 데스크와 접촉되는 부분에는, 마찰로 인한 흠집과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한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매뉴얼은 영어로 기재되었지만, 그림으로 도식화해, 모니터 암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장착
 
 
장착 방법은 제법 간단한데요. 우선, 리뷰를 위해 클램프 타입으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모니터 암 하단에, 클램프 브라켓을 장착합니다. 그 후, 책상과의 마찰에서 흠집을 방지하기 위해, 고무 패드를 부착하고요.
 
 
 
클램프 브라켓과 클램프를 겹친 후, 조립 나사와 육각 렌치를 통해 조립해 준 뒤, 선 정리 커버로 클램프 브라켓을 감싸줍니다.
 
 
 
클램프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마운트 암을 책상과 고정합니다.
 
 
 
이제 모니터 암 헤드 부분인데요. 기존에 사용 중인 모니터의 스탠드를 제거한 뒤, 마운트뷰 베사 브라켓을 장착합니다. 베사 마운트가 일체형인 모니터 암의 경우, 데스크에 고정하거나 해체할 때, 모니터 암과 함께 모니터를 운반해야 해서, 완력이 좀 필요한데요. 마운트 뷰의 모니터 암은 분리형으로 제작되어, 모니터 암 따로, 모니터 따로 설치가 가능해서, 설치 및 분리가 비교적 수월합니다.
 
 
 
모니터 암 헤드에 베사 브라켓을 연결한 뒤, 레버를 잠가주면 설치는 모두 끝입니다.
 
 
 

 
  주요 특징
 
 
앞서 말씀드린 대로, 목관절의 경우, 2중 관절 설계로 구성되었는데요. 틸트 기능의 경우 위로 40° 아래로 40° 정도 가능하고, 스위블 역시 양쪽 모두 90°씩 가능합니다. 피벗 기능의 경우, 나사를 조여 고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360° 가능하고요.
 
 
 
몸체 관절은, 좌/우 스위블 기능과 높낮이 조절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위블 기능이긴 하지만, 하단 관절과 조합하여, 모니터와의 거리 조절 용도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팔 길이를 최대한으로 늘리면 약 480mm로, 3개의 관절을 사용해 굉장히 섬세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하단 관절의 경우,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운트뷰 PRO-RGB001은 RGB LED가 탑재되어, 더욱 화려한 조명효과를 제공하는데요. LED 효과는 켜거나 끌 수는 있지만,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하거나 개별 조정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디오 입/출력 잭과 USB 포트를 탑재해, 키보드나 마우스 등의 입력 장치와 스마트폰 충전 기능을 지원해, 성능과 감성뿐만 아니라, 활용성까지 모두 챙긴 알짜배기 제품입니다.
 
 
 

 
 
 

 
  후기
 
 
이렇게 해서, 마운트뷰의 게이밍 모니터 암, PRO-RGB001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해당 제품은, 현재 미출시된 제품으로, 펀딩 페이지 오픈 예정인 상품인데요. 현재, RGB 탑재 여부에 따라, 2만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하고, 리뷰에 사용된 PRO-RGB001은 약 6만 7천원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싱글과 듀얼로 만나보실 수 있으며, 3단 관절을 통해 다양하고, 정밀한 각도 조절이 가능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시야를 제공하는데요. 덕분에, 거북 목이나 자세 교정에 유리하고, 선 정리 홀을 통해, 더욱 깔끔한 데스크 환경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RGB LED로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도 있고요. 다소 아쉬운 점은, 몸체 관절과 하단 관절이 이어진 부분은 오로지 360°의 스위블 기능만을 제공하는데, 데스크와 벽과의 사이가 약 18cm보다 좁은 경우,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모니터 암을 옆으로 돌려야 합니다. 모니터 주변에 잡동사니가 없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지만, 반대로 주변에 물품이 많은 경우에는, 모니터를 보다 가까이 끌어내거나 뒤로 밀 때, 쓰러뜨리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생기네요. 그 외에는 가격과 성능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이었고, 이참에 하나 장만할까 싶은 필드 테스트였습니다. 4월 7일에 펀딩 페이지 오픈 예정이니, 알림 신청하시고 혜택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CopyRight©.2019.오베르뉴 크로나.All Right Reserved
 

 
 
 
#오베르뉴크로나 #IT테크 #리뷰 #게이밍모니터암 #모니터암 #모니터거치대 #모니터스탠드 #RGB모니터암 #모니터걸이 #싱글모니터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