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하드웨어 & IT기기 리뷰/생활 가전, 가구

가성비 좋은 블루벤트 무선 초음파 가습기 SH-U201BS

오베르뉴 크로나 2022. 11. 24. 07:30
728x90

 

 

 

 
적정 습도를 벗어나게 되면, 세균과 바이러스 번식이 활발해지면서, 바이러스성 질병에 취약한 환경이 쉽게 조성되어,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는데요. 여름에는 장마, 겨울에는 결로로 쉽게 눅눅해지고, 또, 난방과 온열기구 사용 등으로 건조하기를 반복하면서, 적정 습도를 유지하기가 어려운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적정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습도를 낮추는 방법에 비해, 높이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한 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가습기를 사용해, 실내 습도를 빠르고 간편하게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사용되어 논란이 일었던 살균제 대신, 리뷰에서 살펴볼 블루벤트 미니 가습기는, 열탕 소독이 가능한 스테인레스 소재의 수조를 사용했고, 자품 자체의 RoHS 인증 획득과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한 필터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게 특징인데요.
 
 
 

 

 
블루벤트 SH-U201BS는, 듀얼 분사를 통해, 최대 100CC 이상의 가습량을 제공하며, 1L 대용량 수조로, 잦은 물 보충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일반 가정집이나 사무실 등 원룸에서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제작되었고, 내장 배터리 탑재로 외부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사용 장소의 제약이 없는 미니 무선 가습기죠.
 
 
 

 
구성품으로는, 블루벤트 미니 가습기 본체와, 1L의 고용량 수조, 여분의 필터, USB C 타입의 전원 케이블 및 사용 설명서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는 필터 증정 이벤트를 통해, 전용 필터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사용 설명서는 한글과 그림으로 인쇄되어 있어, 사용자의 이해를 돕고 있네요.
 
 
 

 

 
블루벤트 SH-U201BS는 화이트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뚜껑부터 수조까지 모두 동일한 톤의 컬러를 사용해,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데요. 수조 하우징은 샌딩 처리되어, 거친 느낌이 있다 보니, 그립이 안정적이고, 전반적으로 무광 소재를 사용해, 단조롭지 않고 고급스럽습니다. 크기가 작아,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 가능하고, 별매 중인 가죽케이스로 꾸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가습기죠.
 
 
 

 
뚜껑의 전면 쪽에는 제품의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가 구성되었으며, 후면 쪽에는, USB Type-C 단자가 사용되었는데요. 5V, 2A의 정격 전압을 지원해, 보조 배터리나 충전 케이블 및 어댑터를 연결하여, 추가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합니다. 또, 블루벤트 SH-U201BS는, 본체와 수조를 완전하게 분리할 수 있는데요. 이음새 부분을 살펴보면, 결합 부분과 기준점을 심플하게 표시해, 사용자 친화적이면서도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연결 단자에도 고무 마개를 사용해, 어느 정도 생활 방수 기능까지 제공하네요.
 
 
 

 
내부를 살펴보기 위해, 미니 가습기를 분리해 봤는데요. 조작부와 수조를 단단히 고정한 뒤, 뚜껑을 시계 방향으로 살짝 어긋나게 돌리면 분리할 수 있는, 상당히 간단한 체결 방식이 사용되었습니다. 조작부를 수회 회전 시키는 나사선 방식이 아닌, 뚜껑 하단과 수조 내부 쪽에 나있는 홈으로, 본체와 수조를 강력하게 고정할 수 있어, 내구성도 우수하고요. 수조는 약 1L의 물을 보충할 수 있으며, 높은 내구성과 녹이 잘 슬지 않는 특성의 친환경 SUS304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열탕 소독이 가능합니다. 특히, 수조 내부에 별다른 구조물이 없어, 설거지하듯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이죠.
 
 
 

 
뚜껑인 조작부 하단 쪽에는, 수위 감지 센서와 필터 장착부를 구성했는데요. 물 부족 시,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하며, 화이트 LED를 5회 점멸해, 물 부족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필터 장착부에는 총 2개의 필터를 결합할 수 있는데요. 블루벤트 SH-U201BS는, 49개의 모든 부품에 대한 유해 물질 함유량 시험을 통과해, 자품 자체의 RoHS 인증을 획득했고, 필터 역시, 유해 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블루벤트 가습기는 비교적 가격대가 높지 않은 편이지만, 5억 생산물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철저한 품질 관리가 이루어져 판매되는 만큼, 안심할 수 있고요.
 
 
 

 

 
배터리는, 4,000mAh의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싱글 분사 모드 시, 최대 7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배터리 보호를 위한 슬립 모드를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효율적인 배터리 수명을 제공합니다. 준수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해, 캠핑장과 같은 야외에서의 사용도 유리하며, C 타입의 전원 단자를 채택해, 최신 기기들과의 케이블 호환성이 높아, 보조 배터리나 전원 케이블 및 어댑터를 공유해, 별도의 전원 공급도 가능합니다.
 
 
 

 
뚜껑 상단의 조작부를 살펴보면,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함을 알 수 있는데요. 터치식 버튼 조작을 지원해, 조작부의 내구성과 사용감도 준수한 편이고, 특히, 전원 버튼은 양갹으로 표기해, 구분감을 살리면서, 디테일한 완성도를 제공하고 있네요. 컨트롤러를 통해서, 전원과 타이머, 무드등, 분무 단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블루벤트 SH-U201BS는 미니 초음파 가습기지만, 재밌게도, 간단한 무드등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조명 끄기까지 총 3단계 밝기 조절을 지원하며, 양각의 전원 버튼으로 동작하는 은은한 무드등으로, 어두운 침이나 서재 등에서, 빠른 접근과 함께,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 분사 모드를 설정해,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듀얼 분사 모드의 경우, 최대 100CC 이상의 가습량을 제공해, 소형 크기의 미니 가습기임에도 불구하고, 제법 풍부한 가습량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육안으로도 충분히 확인 가능합니다. 싱글 분사는 우측과 좌측을 따로 설정 가능해, 분사 방향을 약간이나마 제어 가능하고요.
 
 
 

 
마지막으로 동작 소음을 측정해 봤는데요. 작은 크기답게, 블루벤트 가습기는 비교적 저소음으로 구동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듀얼 분사 시, 19.9dB로 측정되어, 실내 소음이 약 15dB 정도로 측정된 점을 감안하면, 일상 생활이나 수면 중에도, 충분히 조용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소음의 정도만 낮을 뿐, 초음파 가습기 특성상, 특유의 소음을 쉽게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거리를 충분히 벌려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해서, 기본에 충실한 가성비 미니 가습기 블루벤트 SH-U201BS를 살펴봤습니다. 내장 배터리 탑재로, 무선 사용이 가능해, 사용 환경의 제약이 없고, 분사량도 풍부해, 소형 제품이지만,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었는데요. 절대적인 가습량을 놓고 보면, 집 전체 공간보다는, 원룸이나 사무실용 가습기로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며, 수조 분리와 세척이 쉬워, 보다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휴대가 가능한 가성비 제품을 찾고 계시다면, 블루벤트 가습기를 추천드립니다.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