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하드웨어 & IT기기 리뷰/생활 가전, 가구

게이밍 의자 시디즈 GC PRO 한달 사용 솔직 후기

오베르뉴 크로나 2023. 4. 13. 04:38
728x90

 

 

 

 

퍼시스 그룹의 프리미엄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SIDIZ)의 게이밍의자 GC PRO를 한 달가량 사용해 봤는데요. 시디즈 GC 모델과 달리, GC PRO는 쿨링 시트나 스타 라이트 등 게임 특화 기능을 넣어, 게이밍 퍼니처로서 디테일한 완성도를 자랑해, 한 달 동안 사용하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등판과 좌판, 팔걸이가 마치 하나인 듯 부드럽게 연결되어 있는, 독특한 좌판 형상의 하이퍼카 시트 디자인이, 주변 게임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 모습이고, 60mm 두께의 울트라 컴포트 폼과 함께, 퀄리티 높은 소재 사용과 깔끔한 마감 처리가, 장시간 사용에 편안하고 안정적인 쾌적한 사용감을 제공하면서, 기존 게임용 컴퓨터 의자의 아쉬웠던 부분을 해소해 주었죠.

 

 

 

 

 

 

 

 

 

이번 시간에는, 약 한 달 동안 사용하며 만족스러웠던 GC PRO 시디즈 게이밍의자에 대한 사용기를 이어나가보려 하는데요. 기존의 게이밍 의자는, 레이싱 버킷 디자인이나 중역 의자와 같이, 팔을 회전하거나 뒤로 젖히는 등의 사용에 어느 정도 제한이 있고, 등받이와 목 쿠션 등을 통해, 신체를 의자에 맞추는 등, 자신의 신체에 꼭 맞는 커스터마이징이 어려웠습니다.

 

 

 

 

반면, 시디즈 GC PRO는, 하부에서 상부로 올라갈수록 좁아지는 독특한 백 레스트 디자인을 적용해, 어깨와 양팔 사용이 굉장히 자유로웠고, 팔걸이 높이나 각도, 거리 등을 조절할 수 있다 보니, 체형에 맞춰, 보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자세로, 장시간 동안 컴퓨터의자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시트와 마찬가지로, 허리 부분 역시, 울트라 컴포트 폼으로 설계해, 등받이 쿠션 없이도, 몸을 등판에 편히 기댈 수 있어,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하며, 특히, 좌판의 깊이를 신장에 맞추거나, 게이밍 틸트 및 락킹 기능으로, 등을 뒤로 젖혀 사용하는 등, 게이머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해,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확실히, 의자 기술력을 갖춘 시디즈가, 약 4년간 40명이 넘는 최상위 프로게이머들과 협업해, 피드백을 녹여낸 프리미엄 제품답게, 게이머의 마음을 그대로 반영한 듯, 게임 몰입감과 플레이 지원에 특화된 게이밍의자를 완성했음을 알 수 있었죠.

 

 

 

 

 

 

 

 

 

여기에, 시디즈 GC PRO 모델은, 스타 라이트 LED와 쿨링 시트를 적용해, 기존의 게임용 의자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강력한 게임 특화 기능을 탑재했는데요. 기존 게이밍의자는, 오랜 시간 앉아 있다 보면, 하체 쪽으로 가해지는 압력과 함께, 열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땀이 차거나 답답한 느낌이 유지되었다면, 해당 모델에는, USB를 통해 동작하는 쿨링팬이 시트 내부에 구성되어 있어, 상쾌한 컨디션 유지에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3단계 바람세기에서 고정 사용 시, 근접 소음의 경우, 약 40dB로 측정되면서, 조용한 공간이라면, 옆자리에서도 바람 소리를 인지할 수 있을 정도의 소음을 보여, 사용 환경에 따라 활용해야 했고요.

 

 

 

 

특히, 스타 라이트 후면 LED는 터치 제어도 가능하지만, USB 동글을 통해, 무선 제어도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했는데요. 스타 라이트 LED는 총 4가지 효과를 제공하며, 직접 제어의 경우, 모드 변경만 가능하지만,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컬러나 속도, 밝기 등을 보다 상세하게 컨트롤할 수 있어, 자꾸만 앉아서 게임이 하고 싶어지는, 홈피시방 게임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게이밍 무드를 연출할 수 있었네요.

 

 

 

 

해당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원 공급이 필요한데,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과 안전을 위해,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USB-A 타입의 커넥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정격 출력 5V/2A에 20,000mAh 이상, USB-A 2구 이상 구성된 배터리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아무래도, 별도 충전이나 교체가 필요한 부분은 조금 아쉬웠네요.

 

 

 

 

 

 

 

 

 

이렇듯 시디즈 게이밍의자 GC PRO는, 한 달가량을 사용하면서, 기능적으로 별다른 불만이 없을 정도로, 만족감이 높았는데요. 게임용 컴퓨터의자가, 단순히 독특한 디자인이나 등받이 기울기 조절 기능만을 탑재한 가구에서 더 나아가, 실제로 게이머가 필요로 하는 부분에 집중한 게이밍 기어로서, 게이머의 플레이 지원에 특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완성형에 가까운 게이밍 퍼니처로서, 가격대는 다소 높은 편이지만, 자신에게 최적화된 자세를 통해, 충분한 휴식과, 장시간의 작업에 몰입감을 유지할 수 있는 게임용 의자를 찾고 계시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원문 보기]